스이디: 스타트업에서 이거저거 하는 디자이너

맥북 부팅 소리 끄기 본문

팁, 노하우, 알아냄/기타 등등

맥북 부팅 소리 끄기

didQk 2019. 2. 26. 11:57

맥북을 킬 때 나는 "뚜~~ 웅" 소리를 없앴었다가

OS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다시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전에 어떻게 없앴더라 생각하면서

검색을 해봤더니 몇 가지 방법이 있었다.

 

 

- 맥북을 끄기 전에 음소거 mute 로 해놓는다. F10 버튼

- 맥북을 킬 때 F10 버튼을 누르고 있는다.

- 맥북이 켜질 때 자동으로 소리를 줄여주는 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고

 

내가 선택한 해결책은 이거다.

 

터미널에서 시스템 오디오 볼륨을 줄이는 방법인데

 

 

 

 

 

 

1. 우선, 터미널을 실행한다.

 

맥북 spotlight 검색을 켜서 "터미널" 혹은 "Terminal" 이라고 검색!

 

어떻게 검색해요?!  검색 방법을 모른다면,

 

command 키와 space 키를 같이 누르거나, control 키와 space 키를 같이 누르면 검색창이 열린다.

 

그것도 잘 안된다 싶으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저 돋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검색창에서 터미널을 검색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맥북 이름이랑 ~~~ $   요렇게 끝에 달러 표시로 끝나는 창이 나온다.

 

 

 

 

 

2. 명령어 입력

 

그럼 여기에다  

 

sudo nvram SystemAudioVolume="%00"

 

라고 입력해주면 된다.  

 

 

요러케.

 

 

 

그러고 엔터를 치면

 

패스워드 라고 나오면, 맥북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맥북 부팅할 때 입력하는 그 패스워드.

 

 

그런데 패스워드를 입력해도 화면에 아무런 변화가 없더라도  놀라지 마라용~

입력되고 있는 거니까 걱정 노노

 

패스워드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터미널 처음 켰을 때 처럼  그 상태로 나온다.

 

뭐야.. 된거야 만거야..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그래서 재부팅을 해본다!

 

 

 

재부팅중..

 

 

 

 

오~~~ 소리 안난다!!

 

 

 

 

이렇게 맥북 부팅 시 둥~ 하는 소리를 꺼보았다. 

 

 

부팅 사운드를 다시 키는 방법도 있지만

난 다시 킬 일은 없을 듯.

 

 

 

 

 

참고로 맥북의 부팅 사운드는

 

2016년 하반기 출시된 맥 부터는 이 사운드가 안 나온다고 한다.

 

안 나온다고 하니 뭔가 좀 아쉽네 ㅋㅋ

 

 

 

 

 

이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를 사정없이 클릭 혹은 터치를 해주세요.

광고 노출 자체로는 거의 수익이 나지 않는 소소한 블로그랍니다 ^^

Comments